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동부화재(DB손해보험) 긴급출동서비스 완벽 가이드. 자동차 운전 중 예상치 못한 고장이나 사고가 발생했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신속하고 안전한 대응입니다. 동부화재(현 DB손해보험)의 긴급출동서비스는 24시간 365일 운영되어 고객들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종합 지원 시스템으로, 다양한 차량 응급상황에 대한 전문적인 해결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SOS서비스 긴급출동 서비스란
DB손해보험의 SOS서비스 특약은 피보험 자동차의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전문 출동요원이 현장으로 출동하여 응급처치를 제공하는 종합 긴급출동 서비스입니다. 긴급출동 전화번호 1588-0100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으며, 총 10가지 항목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제공되는 10가지 긴급출동 서비스 항목
기본 응급처치 서비스
- 배터리 충전 서비스: 배터리 방전으로 차량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운행 가능하도록 조치
- 타이어 교체 서비스: 타이어 펑크로 운행이 불가능한 경우 예비타이어로 교체
- 타이어 펑크 수리 서비스: 타이어 접지면 날카로운 물체로 인한 펑크 수리(1개당 서비스 1회 차감)
-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: 키 분실이나 실내 방치로 차문을 열 수 없는 경우 잠금장치 해제
연료 및 오일 관련 서비스
- 비상급유 서비스: 연료 소진 시 보험기간 중 총 2회, 1회당 3리터 이내 연료 무료 제공
- 부동액 보충 서비스: 부동액 부족으로 운행 불가능한 경우 부동액 보충
- 브레이크/파워오일 보충 서비스: 브레이크오일, 파워오일 부족 시 최대 1리터 한도 보충
견인 및 구난 서비스
- 긴급견인 서비스: 사고나 고장으로 운행 불가능한 경우 수리를 위한 긴급견인
- 긴급구난 서비스: 도로 이탈이나 장애물로 인한 운행 불가능 시 긴급구난
- 휴즈 교환 서비스: 휴즈 단락으로 운행 불가능한 경우 휴즈 교환
DB 손해보험
DB손해보험 대표 홈페이지입니다. 긴급출동, 계약관리, 대출, 보험가입상담, 보험금청구 등 서비스 제공
www.idbins.com
서비스 이용 방법 및 접수 절차
전화 접수
1588-0100으로 연결하여 다음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:
- 고객센터 ARS에서 1번 선택 (자동차 고장 긴급출동)
- 상담원에게 차량 위치 및 고장 내용 상세 설명
- 출동 기사 배정 및 도착 예상시간 안내 받기
- 휴대폰으로 접수번호 및 출동기사 연락처 수신
모바일 온라인 접수
DB손해보험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한 편리한 접수가 가능합니다:
- m.idbins.com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
- 왼쪽 하단 자동차 고장출동요청 클릭
- SOS 긴급서비스 10종 중 해당 서비스 선택
- 휴대폰번호 및 차량번호 입력 후 요청하기 클릭
서비스 이용 횟수 및 제한사항
이용 횟수 제한
- 1년 계약: 보험기간 동안 최대 6회 이용 가능
- 1년 미만 계약: 최대 3회 이용 가능
- 추가 이용: 서비스 횟수를 모두 사용한 경우 추가 가입 불가
특수구난 별도 요금
다음의 경우에는 별도 사용료가 발생합니다:
- 2.5톤을 초과하는 구난형 특수자동차 이용
- 2대 이상의 구난형 특수자동차 이용
- 구난작업 시작부터 견인고리 연결 직전까지 30분 초과
- 2,500cc 이상 국산차량 및 외제차량 구난
프로미카 오토케어 부가서비스
무상점검 서비스
SOS서비스 특약 가입 시 추가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:
- 프로미카 SOS서비스: 보험기간 중 1회, 12가지 항목 점검
- 프로미카 오토케어서비스: 보험기간 중 1회, 25가지 무상점검 서비스
- 서비스 제공처: 회사 지정 정비업체(프로미카월드)
타사 견인업체 이용 시 보상
긴급한 상황에서 DB손해보험 출동업체를 기다릴 수 없는 경우에는 다음 조건하에 환급이 가능합니다:
- 먼저 고객콜센터(1588-0100)로 긴급출동 접수 필수
- 위험한 상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만 환불 가능
- 영수증 첨부 시 당사 정한 기본 견인금액 한도로 환급
DB손해보험의 SOS 긴급출동서비스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입니다. 긴급상황 발생 시 당황하지 마시고 1588-0100으로 연락하여 신속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